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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ocket : 프로세스간 통신에 사용되는 양 끝단 영역
소켓을 사용하는 통신
java.net 안에 소켓이 있다. tcp/udp를 사용하는 소켓프로그래밍이 대표
- tcp : 전화
데이터를 전송하기 전에 먼저 상대편과 연결한 후 데이터 전송
전송되어있는지 확인후, 실패라면 재전송 한다. - udp : 전보
연결하지 않고 데이터를 전송
전송 확인하지 않는다.
데이터를 순서대로 수신한다는 보장이 없다.
서버 클라이언트의 1:1통신
서버가 먼저 실행되어 클라이언트의 연결 요청을 기다린다.
socket : 프로세스간 통신을 담당. inputSteam, OutputStream을 가지고 있음.
두 스트림을 통해 프로세스간 통신이 이뤄진다.
server socket : 포트와 연결되어 외부 연결 오청을 기다리다 연결이 들어오면
socket을 생성하여 소켓과 소켓간 통신을 한다.
하나의 포트에는 하나의 소켓이 연결된다.(프로토콜이 다르면 다른 포트로)
- 서버는 서버소켓을 사용해서 서버 컴퓨터의 특정 포트에서
클라이언트 요청을 처리 - 클라이언트는 접속할 서버의 IP주소와 포트정보로 소켓을 생성해서
서버에 연결을 요청
- 서버 소켓은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으며 서버에 새로운 소켓을 생성해서
클라이언트와 연결
- 클라이언트의 소켓과 서버 소켓은 1:1 통신을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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